2021. 10. 12. 01:14ㆍ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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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택시 이용간 자주하는 질문 23가지(자동결제, 운행 중 사고 났을경우, 택시기사와 갈등)
Q.택시 서비스 이용 가능한 지역은 어디인가요?
A.카카오 T 택시 서비스는 전국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T 블랙'은 서울 지역 대상으로 서비스 중입니다.
Q.중형, 대형, 모범 택시는 어떻게 다른가요?
A.(1) 중형택시는 일반 승용차 택시입니다.
(2) 대형택시는 6인승 이상 13인승 이하의 승합차 택시로 일반 중형택시보다 요금이 높습니다.
(3) 모범택시는 모범 자격증을 발급받은 기사님들이 운행하는 택시로 별도 요금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Q.톨게이트 비용도 지불해야 하나요?
A.목적지 이동 중 톨게이트를 지났다면 택시 운행 요금에 톨비를 합산해 지불하셔야 합니다.
Q.택시비 영수증을 발급해 주세요.
A.▶︎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이용기록 > 우측 상단 "택시" 선택 > 해당 건의 결제금액 우측 화살표 선택 > [공유하기] 또는 [저장하기] 단, 증빙용 영수증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현장에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기사님 혹은 운수사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택시 탑승 기록을 확인하고 싶어요.
A.아래 방법으로 1년간의 이용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이용기록 > 우측 상단 "택시" 선택 단, 호출을 취소하셨거나 신고로 중단된 경우는 이용 기록에서 제외됩니다.
Q.개인정보가 택시 기사님에게 전달되나요?
A.택시 기사님에게 휴대폰 번호가 전달되지만 일정 시간 동안만 유효한 안심번호 형태로 전달됩니다. 단, 기사님의 전화를 받지 않고 직접 기사님에게 전화를 거신 경우 안심번호가 아닌 실제 휴대폰 번호가 노출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Q.하차 후에도 택시 기사님에게 연락할 수 있나요?
A.하차 후 3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이용기록을 통해 기사님에게 전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이용기록 > 우측 상단 "택시" 선택
Q.기사님 평가를 하지 못했는데 다시 할 수 있나요?
A.하차 후 3일 이내에는 앱에서 평가가 가능합니다.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이용기록 > 우측 상단 서비스 선택 > 해당 이용 건 우측 [︙] > 평가
Q.카카오 T 택시의 이용료와 취소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카카오 T 택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료와 취소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 T 블루
- 이용료 : 0원 ~ 3,000원
- 취소수수료 : 2,000원(대구 500원)
• 모범
- 이용료 : 1,000원 ~ 2,000원
- 취소수수료 : 2,000원
• 카카오 T 벤티
- 이용료 : 없음
- 취소수수료 : 4,000원
Q.자동결제로 호출 하였는데 기사님에게 직접 결제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카카오 T 택시를 '자동결제'로 호출 후 이용하였으나 현장에서 카드 혹은 현금을 지불하여 이중결제가 발생된 경우에는 [ 영수증, 카드사 홈페이지 결제내역, 카드 승인문자 ] 중 한가지를 고객센터로 제출해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경로를 따라 신청해주시면 보다 빠른 지원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동결제 취소 문의 방법]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이용기록 > 우측 상단 '택시' 선택 > 해당 이용 건 우측 [︙] > 자동결제 취소 문의 > 자동결제 취소 신청
Q.카드등록(추가/삭제)은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카카오 T 앱 > 내 정보 > 결제 수단 관리에서 등록 및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Q.사용 가능한 카드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A.삼성, 현재, KB국민, 신한, 비씨, 씨티, 롯데, 하나(외환), NH농협,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등록 가능합니다.(상세 내용은 카카오페이에서 확인 바랍니다.)
공용 법인카드는 농협, BC, 롯데, 신한, 삼성, 하나, KB국민, 현대 공용법인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Q.운행완료 후에 카드정보 변경이 가능한가요?
A.탑승 중에는 결제카드 변경이 불가하나, 탑승완료 이후는 가능합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 연결 방법]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상담직원 연결' 선택
Q.업무택시 이용했는데 실수로 카드 or 현금을 추가로 지불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현장에서 카드 혹은 현금을 지불하여 이중결제가 발생된 경우에는 [영수증, 카드사 홈페이지 결제내역, 카드 승인문자] 중 한가지를 고객센터로 제출해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경로를 따라 신청해주시면 보다 빠른 지원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 연결 방법]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택시' 선택 > 이용기록 선택 > '이중결제 환불접수' 선택
Q.결제 관련 문의 하려면 어디에 연락을 해야 하나요?
A.카카오 T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 연결 방법]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상담직원 연결' 선택
Q.호출 중에 취소가 가능한가요?
A.호출 중에 취소가능합니다.
단, 블루, 모범, 벤티의 경우 1분 이후 취소시 취소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기에 유의해주세요.
Q.탑승하지 도 않았는데 택시비가 부과될 땐 어디로 요청해야되나요?
A.호출 중인 경우에는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배차 시 예상요금으로 결제됩니다.
운행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취소되고 실제 택시 요금만 카카오 T 앱에서 자동으로 결제 됩니다.
호출 중이 아닌 경우에는 카카오 T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T 고객센터 연결 방법]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상담직원 연결' 선택
Q.업무택시를 탑승하지 않았는데 탑승 화면이 보입니다.
A.가능하다면 배차된 기사님과 연락 후 탑승해 주세요.만약 탑승이 불가능하다면, 승객 앱에서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Q.기사님이 탑승 뒤 추가요금 (대기비용, 톨비, 콜비)을 요청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대기비용, 톨비, 별도의 콜비 등의 요금은 스마트호출, 블루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별도의 비용입니다.
스마트호출, 블루 서비스 이용 시 플랫폼 외에는 어떠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으며 톨비와 같이 이동여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에 대해서는 기사님과 상의하여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출발지에 기사님이 도착하여 대기비용, 콜비 등의 추가요금을 요청할 경우 이의제기를 통해 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운행 중 사고가 났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운행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기사님과 함께 원만히 해결해주시고, 앱 화면의 [신고하기]를 통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탑승 후 기사와의 갈등으로 인해 중간에 내렸는데 결제 취소가 가능한가요?
A.운행 중 기사님과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탑승 중 화면의 "신고하기"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택시 번호가 다른 차량이 도착하였어요. 어떻게 하나요?
A.기사님의 정보에 기재된 차량과 다른 차량이 도착하였을 경우, 콜에 대해서는 취소해주시고 취소 후 이의제기를 통해 해당내용에 대해 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호출 중 또는 배차(결제)후에 앱이 꺼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앱을 재시작 하면 배차 후 이후 상황에 대한 서비스 단계로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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