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1. 14. 23:34ㆍ카테고리 없음
- 목차
스팀보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스팀보이 고객센터는 상담사와 직접 통화가 가능한 콜센터와 홈페이지로 접수가 가능한 온라인 지원 센터를 함께 운영합니다. 다만 콜센터의 경우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A/S 신청이 필요한 경우라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시는 게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수된 A/S 신청은 1~2일 이내에 담당자 확인 후 답장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팀보이 제품의 품질 보증기간은 대부분 2년으로, 구입 후 2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수리 비용과 배송비는 모두 무료입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입한 지 2년이 경과했다면, A/S 수리 비용은 물론 배송비까지 신청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스팀보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스팀보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02번입니다. 콜센터는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되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평일 업무시간이더라도 점심시간인 13:00~14:00 사이에는 상담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스팀보이 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 : 1588-9902
- 스팀보이 콜센터 영업시간(운영시간) : 평일 기준 09:00~18:00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 카카오톡 OPEN 상담도 추가되었으며 카카오톡에서 ID검색을 누른 후 [스팀보이]를 친구를 맺어주시면 됩니다.
스팀보이 AS신청
제품 구입한 지 2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무상으로 수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이 경우 A/S를 접수한 후 2~3일 이내에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주소지로 방문해 제품을 회수해 갑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입한 지 2년이 경과했다면 유상 수리가 진행되며, 이때는 신청인이 직접 A/S가 필요한 제품을 택배로 붙이셔야 합니다.
구분 | 무상 수리 | 유상 수리 | 비고 |
품질 보증기간 | 구입 후 2년 이내 | 구입 후 2년 이후 | 구입 후 30일 이내(구매처로 AS신청) |
제품 회수 | AS 접수 후 2~3일 이내 택배기사 방문 | 고객이 직접 선불 발송 | - |
비용 부담 | 배송비 및 AS비용 무상 | 배송비 및 AS비용 유상 | - |
택배사는 어느 곳을 이용하든 상관없지만, 택배 배송 시 배송비는 반드시 선불로 결제해야 합니다. 택배 발송 시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신청인이 직접 일명 뽁뽁이라고 불리는 완충재를 이용해 꼼꼼히 포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 매트는 물을 모두 뺀 후 깔려있는 상태에서 뒤집어 장판 부분이 겉으로 보이도록 말아서 발송.
- 보일러 외 내용물 및 박스는 입고 시 폐기되므로 일회용 박스를 이용해 발송.(보일러와 매트만 포장 발송)
온수매트의 경우 누수로 인한 고장이라면 A/S가 가능하지만, 외부적인 요인이나 보관 환경 등으로 인해 발생한 오염은 A/S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수증 등을 통해 제품 구입날짜를 특정할 수 없는 경우, 품질 보증기간 2년은 제품 제조 생산년월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영수증 등을 통해 제품 구매이력을 입증할 수 있다면, 스팀보이 AS센터로 제품을 택배로 보낼 때 보내는 박스에 해당 구매 내역서를 함께 동봉하거나 홈페이지로 A/S 신청 시 파일로 첨부하는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무상 수리가 가능함을 입증하셔야 합니다. 담당자와 연락이 닿는다면, 메시지 또는 메일로 촬영 및 스캔한 사진을 보내거나 팩스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필수) 포장박스 안에 이름/연락처/주소/불편 사항/요청사항을 적은 메모 동봉.
- 메모가 없을 경우 수리가 지연되거나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스팀보이 A/S 센터 주소(택배 보낼 주소) : (우편번호 22843) 인천시 서구 건지로 90 (가좌동 602-10번지) 스팀보이 AS센터
스팀보이 AS 수리기간
스팀보이 A/S 센터에 제품이 도착하면 평일 기준 약 5~7일(공휴일 제외)의 수리기간이 소요됩니다. 단, 수리 난이도에 따라 수리기간은 평일 기준 10~14일(공휴일 제외), 약 2주 정도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무상 품질 보증기간이 지나서 유상으로 수리가 진행될 경우, 수리 전 A/S 담당 부서에서 통화 후 수리를 진행합니다. 무상 수리 시 점검 이후 별도 연락 없이 제품 수리가 끝나면 제품을 일괄 발송합니다.
- 제품을 구매한 지 30일 이내라면, 구매처로 A/S 신청
- 홈페이지로 A/S를 신청할 경우, 신청 후 [신청 현황] 페이지에서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담당자 답변과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이벤트가 없다면, 인천 본사로 직접 방문하는 경우 대부분 당일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은 따로 하실 필요가 없지만, 스팀보이 고객센터를 통해 수리 가능 여부를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